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합격의 전당

HOME 합격의 전당

합격의 전당

2024학년도 한예종 영화과 합격후기 / 방재영

관리자   /   2024-02-23

안녕하세요! 2024학년도 한예종 영화과에 합격해 '대학교 레벨업(=학벌 세탁, =반수)' 에 성공한 방재영이라고 합니다. 먼저 제 소개를 잠시 하자면, 저는 현역 시절 포커스가 아닌 다른 영화 입시 학원에 다니면서 모든 전형에 불합격하여 수능 성적에 맞춰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타과에 진학했습니다. 1학년 1학기를 마친 뒤 휴학을 하고 약 5개월가량 이곳, 포커스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포커스 선생님들께서도 제 글은 정돈이 잘되지 않고 표현력이 부족한 글이라고 피드백 해주셨는데요..  합격후기가 길어지고 문장이 어색하더라도 너그럽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억력이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포커스의 첫 상담은 나름 인상적이었습니다. 성진쌤은 저의 사전 글쓰기를 보시며 '가능성이 있지만 다른 학원에서 잘 못 배운 케이스다.' 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사실 그 상담 때 처음으로 저는 제가 잘못된 작문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현역 시절 저의 1년을 너무 아깝게 보낸 것 같다고 안타까워하시며 다른 학원도 조금 더 알아보고 오라는 상담 내용에 이번 입시는 포커스에 내 몸을 던져 보아도 되지 않을까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포커스에선 기존에 다니던 학원과는 달리 수업 정원이 정말 딱 4명으로 구성되었고 작문과 면접, 시나리오 분석 등 다양한 파트의 수업들을 모두 듣게 됩니다. 미친 과제량으로 대부분 벼락치기를 했고 미리 과제를 다 해 간 적이 손에 꼽힐 정도입니다. ㅎㅎ;; 뿐만 아니라 개별 상담과 같은 커리큘럼에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포커스에선 모두 열심히 합니다.. 그래서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열정이 가득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같은 목표를 바라보며 입시를 준비하는 분들과 함께 한다면 의지가 더욱 뿜뿜해진 다는 것도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는 현역 때 모든 수시와 정시를 광탈한 전적이 있는데요. 포커스에서는 이번 입시를 준비하면서 국민대와 숭실대 두 곳에서 1차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작년과 달리 제가 성장했다는 결과인것 같습니다. 물론 2차 면접에서 모두 떨어져 수시에서 합격한 곳 하나 없다가 어쩌다 보니 한예종이라는 학교에만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약 2년이라는 입시 경험이 있는 저였지만 늘 합격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흔들리곤 했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해주신 포커스 선생님들이 계셨기에 시험장에서도 무너지지 않고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성진쌤께 저는 국민대와 숭실대를 코앞에 두고 모두 떨어져 신경 쓰이는 학생 1 이었겠지만, 다행히 한 곳이라도 합격하게 되어 체증이 내려가실 듯 합니다 ㅋㅋㅋㅋㅋ)

 

 

한예종이라는 좋은 학교에 합격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여전히 별 볼일 없는 아주 평범한 사람입니다. 남들과 다른 특별한 재능이나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극히 평범하고 정답만을 추구하던 사람이었고, 남들과 똑같이 그저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다만 이전보다 스스로에 대해 좀 더 알아가며 '과연 나란 사람은 누구인가?'에 대한 질문에 조금이나마 답을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게 된 것 같습니다. 포커스에서 여러 학교의 입시를 준비하면서 나라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한 깊은 사고를 끌어내주신 성진쌤의 피드백과 지윤쌤의 무한 꼬리질문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성진쌤은 자신의 이야기를 글에 녹여내야 한다고 누누이 말씀하셨습니다. 제가 수업을 들을 땐 그게 너무 어려워서 처음엔 공감하지는 못하고 이불킥을 엄청나게 해댔지만,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잘 쓸 수 있는 글을 써야 한다는 말씀을 이제는 되새길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작문을 잘하는 편이 아니었는데요. 저의 국민대 복기를 보신 성진쌤께서 제 글이 1차에 붙으면 노트북을 사주겠다는 말씀을 하실 정도로 글을 잘 쓰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면접에서도 말 정리도 못하고 어버버 거려서 지윤쌤이 걱정하셨답니다.. 그래도 한예종에 붙게 된 것을 보면 포커스에서 제가 많이 성장했다는 증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 ㅎㅎㅎ) 

 

 

합격 후기가 너무 길어진 것 같지만, 포커스에서의 배움으로 인해 큰 성장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성장 도우미 성진쌤, 가뭄의 단비같던 담당 선생님이신 예림쌤, 그리고 저에게 '왜?'라는 질문 폭탄을 던져주시던 지윤쌤, 수업 때 많이 뵙진 못했지만 면접 대비 때 멘탈을 잡아주신 항빈쌤, 첨삭요정 쌤, 한예종 입시에 도움을 주신 오진우 선생님, 같은 반이 되어 의지를 불태웠던 학생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선생님 한분한분께 제가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아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이렇게 합격 후기를 작성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한예종 합격 후 지윤쌤께서 이번 수시 때 가장 많이 운 사람이 저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이 합격후기를 읽으시는 분들, 입시가 지칠 땐 참지 말고 엉엉 우십쇼... (국민대 떨어지고 성진쌤께 울면서 전화한 사람 나야 나...) 울고 털어내면 조금이나마 다시 도전할 기운이 생기더라고요... ㅎㅎ 같은 '영화'라는 목적지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분들의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후에 영화계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p.s) 솔직히 합격후기를 쓰면서도 제가 한예종에 합격했다는 것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tmi이지만 합격 후기를 쓰기 몇 시간 전에 제가 동방예대 자퇴서를 제출하고 왔는데요... 거기서도 제가 합격한 게 맞는지 약 20번가량 확인했답니다 ㅎㅎ... 포커스에서 좋은 선생님과 좋은 친구들을 만나게 되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후기가 포커스라는 학원을 선택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