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합격의 전당

HOME 합격의 전당

합격의 전당

2021학년도 서경대, 서일대 영화과 동시합격 후기 / 강민서

관리자   /   2021-02-17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경대, 서일대에 합격한 강민서입니다!

저는 사실 고 3 때 한 번 잠깐 영화과 준비를 위해 소수 그룹 과외로 입시 준비를 했다가 실패했던 기억 때문에 올해는 영화과 준비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수능 결과가 좋지 않았고 저에게는 이번 입시가 마지막이었기 때문에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영화과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포커스 학원 사이트에서 보았던 귀여운 그림체의 선생님들 소개와 사전 글쓰기가 있는 점이 좋아서 상담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상담 당일 지원할 수 있는 대학과 영화를 공부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책들이나 영상을 소개해 주시는 선생님을 보면서 포커스 학원을 다녀야겠다고 마음 먹었던 것 같습니다.

포커스 학원은 선생님들마다 담당이 나뉘어 있어서 어느 한 쪽에만 치우쳐져 있지 않고 면접, 이야기 구성, 분석 등 모든 걸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학원에서 제일 좋았던 부분은 선생님들께서 저 스스로 생각할 수 있게끔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항상 조언과 충고를 아낌 없이 해 주시면서도 결국 정리는 자신이 직접 생각해 보고 정리해 봐야 한다는 말을 강조하셨습니다. 또 저는 제 이야기를 꺼내는 걸 어려워 하는 성격인데 영화과 실기 준비를 하려면 그 부분을 고쳐야 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들께서 상담과 수업을 통해 제 이야기를 꺼낼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또 학원만의 생각을 강요하지 않고 학생마다 생각을 묻고 그것을 토대로 정리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기 때문에 각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

학원에 다닌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선생님들께서는 그 짧은 시간 동안 제가 많은 성장을 할 수 있게끔 도와주셨습니다. 이야기 적는 부분에서 어떤 점이 부족한지, 나는 무엇이 강점인지, 면접에서 더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등등 디테일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셨기 때문에 수업에서 정말 많은 걸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수업 때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서경대는 개성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는데, 저는 완전 정답을 추구하려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정말 많이 막막했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성진 샘과 서경대 면접을 남겨두고 왜 서경대학교에 가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을 대비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저는 선생님의 질문에 저도 모르게 정답만 추구하며 대답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답변하는 와중에도 표정이 굳어가는 선생님을 보면서 이건 아니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머릿속으로 말하면서도 재미도 없고 무슨 말을 뱉고 있는 건지 모르겠다는 생각에 말이 막혔던 것 같습니다. 안 그래도 막막했는데 더 막막해지는 생각에 머리가 하얘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때 성진 샘께서 제게 다시 뒤로 돌아가서 서경대에 가고 싶은 진짜 이유가 뭐냐고 물었습니다. 그때 저는 그냥 옛날부터 생각했던 로고가 마음에 든다는 말을 했고, 선생님 표정이 밝아지는 것을 보면서 이거구나 싶었습니다. 왜 로고가 마음에 드냐고 하시길래 동물의 숲과 닮은 게 좋다고 했습니다. 성진 선생님께서 막 웃으시면서 이걸로 가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선생님과의 마지막 수업을 통해 편하게 면접을 보고 올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편한 분위기로 다시 되돌아가서 생각하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았다면 저는 아마 이렇게 후기를 적을 날도 없었을 것 같습니다.

성진 샘 도훈 샘 지윤 샘 지현 샘 첨삭요정 샘 그리고 학원에서 만난 좋은 친구들 모두 제가 많이 성장하고 입시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영화과 입시 준비를 짧게 했던 저도 선생님들 덕분에 영화를 진심으로 애정을 가지고 볼 수 있게 되고 영화를 바라보는 자세를 배우고 영화 뿐만 아니라 제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 후회한 점이 있었는데 좀 더 일찍 포커스 학원을 알게 되어 영화 공부를 시작했다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갈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던 것이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며 학원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분에게 입시 기간이 어느 정도 남았을 지 모르겠지만 한 달 반 조금 안 되게 준비했던 저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포커스 학원을 다닌다면 충분히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 따뜻한 포커스의 숲에서 이웃 같이 친근한 선생님들을 통해 성장해가며 자신만의 동물의 숲을 만들어가기 바라요 응원하겠습니다 ꯁ